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산에서 왠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소문난 낙지요리 전문점, 일산 백석역 [낙지의 꿈]을 소개합니다.

ㆍ업 소 명 : 낙지의 꿈
ㆍ주 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백로 60
*3호선 백석역 4번 출구에서 111m
ㆍ전화번호 : 031-905-4258
ㆍ영업시간 : 10:30 - 21:50(매일, 일요일은 11:30-20:30)
낙지의꿈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백로 60
map.kakao.com

우리 그녀와 백석역 근처에서 병원 투어를 마치고, 자주 가던 낙지요리전문점에서 돌낙지비빔밥으로 오찬을 즐기기로 했어요.
바로 백석역에서 가까운 낙지의 꿈 식당이에요.

이 맛집은 전철을 이용해서 백석역으로 와도 되고, 자동차를 이용한다면 식당앞 5대 정도의 주차공간과 2층 주차장이 있기때문에 주차하기에 편리해요.

안으로 들어가니, 1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인데도 식당안에는 낙지요리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네요.
정면안쪽 주방옆에는 4인용 테이블이 4개가 있어요.

이쪽은 입구안 우측공간인데 여기도 테이블이 6개정도 있어요.

이쪽은 좌측공간인데 테이블이 6개정도 있는데,
4인 테이블 2개의 3개정도의 별도의 룸으로 구분해서 이용할 수도 있는 곳이라 주위사람들 신경쓰지 않고 편하게 낙지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이 곳 메뉴로는 식사메뉴와 산낙지요리 메뉴가 있는데,
식사메뉴는 대부분 10,000원이고, 돌판낚지볶음이 13,000원, 낙지부추파전이 19,000원이고,
세발낙지, 호롱구이, 산낙지연포탕 등 산낙지요리도 다양하다.
우리는 자주 먹는 돌낙지비빔밥을 주문했어요.

테이블마다 비빔밥용 양념장이 있는데, 개인의 취향에 따라 적당한 양을 사용하면 좋아요.

반찬은 양배추샐러드, 배추김치, 오이김치, 계란찜이 나오는데, 모두 입맛에 맞아서 리필해서 먹게 되어요.

뜨거운 돌솥이 열기를 뿜어내는 비빔밥이 나오네요.

밥위에 낙지, 당근, 무우, 김가루가 얹어져 있는데, 양념장을 넣어 비비면 맛밌는 냄새가 올라오네요.
취향에 따라 참기름을 요청하면, 넣어주시는데 더 고소하게 즐길 수 있어요.

비벼낸 낙지비빔밥은 배추김치나 오이김치와 함께 먹으면, 조금 짠듯 하면서도 맛이 좋아요.

완전 돌솥이라 맛있게 먹는 중에도 바닥에는 누룽지가 만들어져서 고소한 누룽지맛까지 맛 볼 수 있어요.
단지, 중간중간에 한번씩 뒤집어줘야지, 그렇지 않으면 김가루, 양념장 등으로 인해 검게 타는 경우도 생기니까 신경써야 되겠죠.

함께 나오는 국은 미역국인데, 특별히 간이 많이 되지 않아서 좋구요. 돌솥비빔밥이랑 딱 맞아요.

이집만의 계란찜인데, 이것도 특별히 간이 되지 않은 듯 건강한 맛이에요. 말만 잘 하면 하나 더 주세요.

식당벽면에는 커다란 액자에 낙지의 꿈이란 작자미상의 시(?)가 한편 게시되어 있는데,
맛있는 낙지돌솥비빔밥으로 속을 채운다음 올려다 보면서 감상해 보았어요.
일산에서 낙지돌솥밥이나 뜨끈한 매생이굴국밥으로 영양가좋은 한끼메뉴를 찾으신다면,
또는, 산낙지요리로 좋은 사람들과 오찬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백석역 가까운 낙지의 꿈을 추천드려요.
#맛집어디 #고양시맛집 #일산맛집 #백석역맛집 #낙지요리맛집 #낙지의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