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가을 코스모스와 석양뷰가 아름다운 나들이 드라이브 데이트코스, 파주 코스모스축제 율곡습지공원

맛집어디 2024. 10. 7. 00:5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봄이면 유채꽃, 가을이면 코스모스가 아름다운 곳, 파주 [율곡습지공원]을 소개합니다.



ㆍ업  소  명 : 율곡습지공원
ㆍ주       소 : 경기 파주시 파평면 율곡리 191-3
ㆍ전화번호 : 031-940-8172
ㆍ영업시간 : 상시
   *주차비, 입장료 무료

율곡습지공원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파평코스모스축제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일요일 늦은 오후 지인부부들과 함께 번개나들이를 했어요. 그 곳은 바로 코스모스축제가 열리고 있는 파주 율곡습지공원이에요.

이 율곡습지공원은 마을 주민들이 꽃을 심고 가꾼 곳으로 봄이면 유채꽃이 피고,
가을이면 코스모스가 피는 아름다운 곳인데요.

넓은 꽃밭과 습지에 피어있는 연꽃 군락지, 억새, 옛 농기구가 있는 초가집, 높이 솟아 있는 솟대들, 삐뚤빼뚤 재미난 모양의 장승, 물레방아 등이 정감이 있고, 연꽃 군락지에서 시원하게 물을 뿜어내는 분수가 인상적이고, 초가 원두막, 그네 등 곳곳에 쉼터가 있어 코스모스가 아름다운 가을에 나들이 하기 좋은 곳이에요.



주차장이 넓지만 차들이 많지만, 다행히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귀가하는 시간이라서 빠지는 차들이 있어서 주차하는데 어려움은 없네요.

10월 한달은 코스모스꽃들이 한창일텐데, 방문하신다면 시간은 가급적 늦은 오후 5시경이면 방문객이 몰리는 시간을 피할 수 있겠네요.



우리는 넓은 율곡습지공원 전체를 둘러보기 보다는 코스모스가 가장 아름다운 1번 포인트, 장터가 펼쳐진 2-3번 포인트, 10회 코스모스 축제가 열리고 있는 4번,
억새와 저수지 분수풍경이 있는 5번 포인트로 한정해서 산책하기로 했어요.

**2024년 제10회 파평 코스모스 축제**
ㆍ일시 : 2024년 10월 5일(토), 11시~18시
ㆍ장소 : 율곡습지공원(파평면 율곡리 191-3번지)
ㆍ내용 : 코스모스 꽃밭과 어우러진 다양한 공연, 체험 부스 및 음식 부스 운영, 농산물 판매 등
ㆍ문의 : 파평면 주민자치회(031-940-8270)
ㄴ코스모스꽃 구경은 꽃이 지기전인 10월말까지도 가능하겠으나, 체험ㆍ음식ㆍ농산물 판매부스 운영은 한정적으로 운영 예상



율곡습지공원 이용안내문도 여기저기 게시되어 있는데, 일반적인 상식이 있는 사람들이면 어려움이 없는 사항들이네요.



이곳은 1번 포인트로 입구에서 가까운 드넓은 코스모스 꽃밭이 서쪽하늘 햇살과 어우러져 장관이네요.



작년까지 왔을 때는 꽃밭출입을 통제 했었는데, 이번에는 출입을 허용했는지 꽃밭속 거니는 사람들이 많이 있네요.



이제 막 피기 시작한 코스모스꽃이라 올해 방문 타이밍을 잘 잡았네요.



이리저리 둘러봐도 아름다운 코스모스 풍경들에 일행들이 너무 좋아 하네요.



꽃을 찾아 우리들, 사람들만 온 것이 아니라, 꿀벌들이 먼저 와 있네요.



무리들 중 먼저 피어난 찐한 분홍색 코스모스가 아름다움을 자랑하네요.



이곳은 2번 포인트로 먹거리장터가 열리고 있는 곳이네요.



옥수수를 좋아하는  우리그녀가 삶은 옥수수를 보고 그냥 지나칠리가 없죠.

잘 삶아진 말랑말랑한 것으로 두봉지를 구입했어요.



몇군데 음식을 판매하는 곳들이 있는데, 맛있는 냄새를 풍기지만 우리는 패스했어요.



먹거리장터를 지나, 왼쪽으로 3번포인트 농산물 판매장과, 4번포인트 코스모스축제가 열리고 있는 장소로 이동하기로 했어요.



내려가면서 왼쪽으로 지역농산물 판재장이 보이네요.



저멀리 음악소리가 들리고, 밤나무 그늘아래에 꽤나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네요.



마침 코스모스 축제 무대에는 큐빅스라고 하는 3인조 여성걸그룹이 노래를 부르고 있네요.



축제공연장을 지나서 오른쪽으로 좀더 내려가니, 억새가 아름다운 산책로도 있네요.



조금더 걸어가니, 저멀리 분수가 아름다운 저수지에는 큼지막한 물고기들이 보이네요.



1시간 30분여 코스모스 꽃구경, 맛있는 옥수수맛도 보고, 축제장에서 음악공연도 구경하고 짧은시간 많은 즐거움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네요.



주차장쪽으로 나오면서 보이는 코스모스꽃밭과 저녁노을이 아름다운 저녁이네요.

서울이나 수도권지역에서 가을나들이 목적지로 맛구경과 꽃구경을 함께 즐기기를 원하신다면,
코스모스가 아름다운 파주 율곡습지공원을 추천드려요.
돌아오는 길에는 주변맛집이나, 프로방스마을 또는 헤이리예술마을도 들리면 좋아요.



#맛집어디 #수도권여행 #서울근교여행 #경기도여행 #가을여행지 #파주여행 #파주관광 #파주가볼만한곳 #코스모스명소 #코스모스축제 #수도권코스모스축제 #가을축제 #꽃축제 #꽃구경 #코스모스 #큐빅스 #파주율곡습지공원 #율곡습지공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