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설악산 자생 122종 5만 식물이 식재되어 있는 자연생태학습장, 설악산자생식물원

맛집어디 2024. 9. 22. 00: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연의 보고인 설악산을 축약해 놓은 자연 생태학습장, [설악산자생식물원]을 소개합니다.


ㆍ여행지명 : 설악산자생식물원
ㆍ주       소 : 강원 속초시 바람꽃마을길 164
ㆍ전화번호 : 033-639-2928
ㆍ운영시간 : 09:00 - 17:30(매일)

설악산자생식물원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바람꽃마을길 164

map.kakao.com



이곳은 설악산에서만 볼 수 있는 수많은 식물들을 한곳에서 관찰하고 둘러볼 수 있다고 하네요.



식물원에는 다양한 야생화들이 꽃을 피우는 수생식물원과 희귀한 식물이 자라는 암석원, 가볍게 걷기 좋은 자연탐방로와 산책로 등이 마련되어 있어요.

입구에서 계단을 내려와 오른쪽에 위치한 온실원쪽부터 산책을 시작하기로 했어요.



포인트마다 이정표가 설치되어 있어서 식물원내를 체험하기가 편리해요.



올라가보지는 않았지만 소나무숲속에 쉼터같은 공간도 마련되어 있네요.



설악산에 자생하는 멸종 희귀식물부터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야생화까지 총 122종 5만여 본이 식재되어 있구요.



일산에서는 추석이 아니라 하석이라고 무더위에 힘들다고들 하는데,
이곳은 산책하며 즐기기에 최고네요.

숲속탐방로를 지나 설악산데크전망대로 가려하다가 생략하기로 했어요.



왼쪽 잔디광장쪽으로 내려오니 이곳저곳 쉼터도 마련되어 있네요.



이곳은 사방댐주변인데, 물은 그리 맑지는 않은데 물속에는 송사리떼들이 많네요.

수달도 살고 있다고 하는데 밤에나 나타나겠죠.



수생데크에서 암석원쪽으로 이어지는 산책로 주변에는 아름다운 야생화들도 자태를 뽐내고 있네요.



이름모를 버섯도 자라고 있구요.



초화류포지라고 안내되어 있는 곳은 출입을 통제하고 있네요.



가볍게 단코스로 산책해서 돌아올라오니, 암석원쪽으로 이어지는 지점이네요.



시작지점인 주차장 바로 아래쪽에는 물레방아가 리듬에 맞춰 돌아가고 있네요.



#맛집어디 #강원도가볼만한곳 #속초가볼만한곳 #자연생태학습장 #설악산자생식물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