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천역 바로앞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중식맛집 [중화원]을 소개합니다~~
맛집정보
ㆍ주소: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44번길 20
*경인선, 수인분당선 인천역 1번 출구에서 131m
ㆍ전화: 032-777-8630
ㆍ영업: 11:00 - 21:00(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20:00 라스트오더
메뉴
좋은 사람들과 중식맛집을 찾아가게 되었다. 그 집이 바로 인천 차이나타운 입구에 위치하여 접근성도 좋은 중화원이다.
이집은 SBS 생활의 달인 중식부문 왕중왕으로 선정된 맛집이라니, 기대가 된다. 경험자의 말씀에 의하면 식사후에도 특히 속이 편하단다.
차이나타운입구에서 경사로 언덕길을 직진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왼쪽에 중화원 큰 간판이 보인다. 색상이 온통 뻘겄다.
입구에는 그 유명하신 중식요리사 사진이 큼지막하게 도배가 되어 있다.
안으로 들어서니 정면에 주방이 바로 보이는데, 실내는 그리 넓지는 않다. 테이블은 10개 정도로 보통의 중식집과 별 차이가 없다.
메뉴는 다양한데, 대표메뉴인 짜장면 6,000원, 짬뽕 7,000원 가격이 착하다. 우리는 몇가지 간단한 요리와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런치메뉴를 주문했다.
유산슬, 칠리새우, 탕수육, 고추잡채, 꽃빵, 짜장면이나 짬뽕, 후식이 나온다.
즐기기
당근꽃이 장식된 유산슬이 첫번째로 나왔다. 먼저,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입으로 즐기는 맛도 좋다.
두번째, 칠리새우가 나왔는데, 특별한 차이는 없지만 맛이 좋다.
세번째로는 등심탕수육인데, 가장 흔한 탕수육맛인데, 고기는 조금 부드러운 편이다. 선택여지없이 부먹으로 내어준다. 찍먹을 원한다면 미리 말씀드려야 할 듯...
요리 마지막으로는, 고추잡채와 꽃빵이 같이 나왔다.
고추잡채라 매울 줄 알았는데, 그렇지는 않고 꽃빵을 뒤집어 한겹씩 벗겨서 고추잡채를 싸서 먹는 즐거움도 좋다.
조금씩 먹은 몇가지 요리가 속을 든든하게 해준다.
마지막으로 짜장면과 후식으로 팥속이 들어간 조그만 빵이 나왔다.
짜장면도 면이 부드럽고, 짜장은 뭔가 차이가 있는 듯 한데, 잘 알지 못하겠다. 중식 왕중왕 셰프가 요리한 거라면 분명 차이가 있을 텐데... 고추가루는 개인적 취향으로 조금 뿌렸다.
아직은 스스로 음식, 특히 중식요리의 맛 차이점을 명확히 가릴 수 있는 맛 전문가는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다음에는 다른 요리도 맛 봐야 겠다.
후기
중식요리 최고셰프, 생활의 달인 중식왕중왕의 손맛을 즐기고 싶을 때,
가족과 함께, 또는 좋은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장소가 고민일 때 생각나는 곳입니다.
#맛집어디 #인천맛집 #인천역맛집 #차이나타운맛집 #중식요리맛집 #중국요리맛집 #중화요리맛집 #생활의달인맛집 #중화원 #인천중화원